브랜드의 친환경/지속가능성 가치 및 제품 각인
기획 기존 캠페인을 알리는 것에서 나아가 더 강력하게 인지시키기 위해
- 상황1️⃣*하기스 네이처메이드는 지난 2021년부터 친환경과 브랜드를 연결짓기 위해 ‘지구에 옳은 그린’ 캠페인 실시. 기존 캠페인은 홍보를 위한 것이라면, 다음 스텝으로 해당 캠페인을 더 강력하게 인지시킬 수 있는 브랜딩 필요
- 상황2️⃣최근 코어 타깃(2343 부모)이 제품 구매 시 고려하는 요소에 ‘환경’이 차지하는 중요도 증가
- 전략1️⃣ 화자를 엄마로 설정
- 전략2️⃣*키 카피 ‘엄마는 알아요, 아기를 위한 선택과 지구를 위한 선택은 결국 같다는 걸’사용 ⇒ 아기와 아기가 살아 갈 지구를 위해 좋은 선택을 하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대변
제작 아기를 위하는 브랜드 가치를 명확하게 전달
- LCD 세트장 활용
- 기저귀 광고에서 보지 못했던 LED 적극 활용 ⇒ 환경친화적인 분위기
- 예술적인 영상미 표현 ⇒ 소비자의 시선 사로잡는
- ‘하기스를 사용하는 것은 친환경적’이라는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
- 엄마가 아기에게 기저귀를 입히는 동안 방이 숲으로 변하는 모습
- 아기와 환경에 좋지 않은 비환경적 요소(오염물)이 사라지는 모습
- 소품
- 친환경 요소(+): 부드러운 소재의 오브제를 사용하여 편안함을 줄 수 있도록 구성
- 비환경적 요소(-): 영상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모빌, 아트 오브제처럼 연출
- 고려 사항
- 브랜드만의 ESG 특징을 잘 보여줄 수 있는 촬영 기법, 연출 및 이벤트 연계방안 고민
- 생동감 있는 영상을 만드는 것에 초점
확산 캠페인 영상 및 바이럴을 통한 긍정적인 오가닉 반응 다수 획득
- 캠페인 웹페이지(맘큐)에서 댓글 이벤트 진행(~9/21) ⇒ 참여 1.2천
- 바이럴 진행(총 34건): 인스타그램, 네이버 블로그/카페바이럴 게시글 댓글
- 하기스 공식 인스타그램 및 다크포스팅 광고(페이스북/인스타그램)를 통한 캠페인 영상 홍보 및 이벤트 참여 안내브랜드의 친환경/지속가능성 가치 및 제품 각인
▶ YouTube *8/24 발행
❤ 조회수 178.7만 (KPI 159.97% 달성)
👍 좋아요 3.2백
📩 전환 9.9천 (KPI 98.33% 달성)
🤸 이벤트 참여 1.2천 (KPI 293% 달성)
🏆 수상내역
2023 앤어워드 [DIGITAL AD & CAMPAIGNS] WINNER
🏆 TVCF
🔹 [실시간 Best] 2위
🔹 [9월 Consumer Voice] 3위
🔹 TVCF 소비자 조사 시행 결과, 광고 시청 후 호감도 상승 (66.5% → 80.5%)
🔹 독창성/명확성/구매욕구도 등 전반적으로 업종 평균 보다 높은 수준 기록